새생명훈련원

system

1단계[전도]

  • 성경적인 소그룹 전도전략인 열린모임은6-7명이 팀을 이루어 한 지역을 거점으로 하여 좋은    누룩처럼, 겨자씨처럼 그 지역을 장악해 가는 성경적인 소그룹 관계전도 입니다. 이것은 주님    (마28:18 ~ 20)과 사도 바울의 전도방법 (행16:4) 이었으며 21세기 포스트 모던시대          (Postmodern Era)의 이민교회 전도대안입니다. 전도팀이 가족모임이 되어 전도소그룹 모      임을 8주로 진행되며 개인전도의 어려움을 극복하게 하는 팀전도훈련을 받고 팀원과 각 직      장, 대학, 병원, 가정에서 관계를 맺어 전도하는 소그룹 전도법으로 마지막 시대 탁월한 전도    전략입니다.
    (교제): 전교인 전도훈련


2단계[정착]

  • 새가족이 교회에 잘 정착하도록 돕는 도우미를 새가족섬김이팀(새섬팀)이라합니다. 새섬팀      사역훈련을 통하여 새가족정착 훈련을 정기적으로 받습니다. 새가족반은  4주간 이루어지며,    그 동안 담임목사의 목회철학과 교회의 비전이 소개됩니다. 새가족모임은 담임목사가 직접      교육합니다. 4주간의 새가족모임이 끝나면 소그룹 가족모임에 배정됩니다.
    (훈련교재): 새가족의 삶


3단계[양육]

  • 양육반은 총1년 과정으로 내면의 쓴 뿌리와 견고한 진을 파하는 치유와 회복을, 양육의 기쁨    에는 구원의 확신, 사죄의 확신, 기도응답의 확신, 인도와 승리의 확신, 묵상의 시간(Q.T)등    으로 신앙의 기초를 다지는 동시에 성령충만을 경험하게 하므로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자기정    체성을 확립하며 말씀과 성령이 충만한 일꾼이 되도록 그 기초를 다지는 양육과정입니다.
    (훈련교재): 새생명의 삶

4단계[제자훈련]

  • 제자훈련반은 새생명교회를 건강한교회로 만든 산실이요, 영적인 일군들을 길러내는 영적 지도자반이기도 합니다.
    제자훈련은 지도자반 1기를 훈련하는 과정으로서 그리스도의 제자로의 부르심을 발견하고 그 부르심에 순종하여 달려가는 제자로 세우는 것이 목표이며 제자훈련 과정을 마치면 소그룹모임(가족모임) 인도자로 세워집니다.
    (훈련교재):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5단계[군사훈련]

  • 영적지도자반은 소그룹 가족모임 리더로의 부르심을 깨닫고 순종하도록 동기부여를 하며, 교회의비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헌신하고 주님 앞에 순종을 해야 합니다. 영성훈련은 비록 힘들고 어려운 일이 생긴다 할지라도 사생활에 얽매이지 않고 자기 일도 잘 하고 사역의 사명을 위해 초지일관 달려갈 수 있는 영적 리더로 키우는 제자영적훈련과정입니다.훈련을 통해 영적지도자들을 준비하여 그들로 하여금 또 다른 제자를 만들어 전 교인들이 제자화하도록 합니다. 영적지도자반은 현재 영성훈련-성숙자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훈련교재): 교회에서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6단계[재생산훈련]

  • 소그룹 가족모임의 진정한 열매는 또 다른 소룹을 재생산하는 것입니다. 주님은 제자훈련의 결론을 지으시면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라” 명령하셨습니다. 열매 맺는 과일나무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제자훈련은 제자도와 세계비전을 가지고 주님이 하신 것처럼 사역을 훈련 받고 가정, 직장, 캠퍼스 등 각 삶의 현장으로 파송 받아 신약교회 지도자와 같은 사역과 삶을 살도록 훈련하는 과정입니다(훈련교재): 영적인 새생명의 삶, 목적있는 새생명의 삶